나스닥2배1 나스닥100 지수 2배 추종하는 QLD ETF, 진짜 내 계좌 녹아내리나요? 지난번 글에서 미국 주식 중에서 가장 든든한 S&P500과 나스닥100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전 세계를 이끄는 미국 기술주에 매력을 느낀 분들이 많을 겁니다. 자연스럽게 나스닥100이라는 주식으로 눈길이 가셨을 텐데요.투자 공부를 조금 더 하다 보면 아주 매운맛 주식을 마주하게 됩니다. 레버리지, 레버리지 하길래 그게 무슨말인가 하고 저도 공부를 좀 해봤습니다. 바로 수익률을 무려 2배로 따라간다는 'QLD'라는 게 있더라구요. 처음 이 이름을 들으면 덜컥 겁부터 나기 마련입니다. 2배라는 단어가 주는 무서운 느낌 때문입니다.그거 너무 위험한 도박 아닌가 싶기도 하죠. 보통의 소액 투자자인 우리가 과연 이런 매운맛 주식에 손을 대도 괜찮은 걸까요? 성격을 정확히 알고 내 마음 그릇만큼만 담는다면 훌륭한.. 2026. 6. 21.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