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제테크1 스페이스X 상장 소식에 손가락 근질근질.. 개별주 안사고 미국 ETF 고집하는 이유 지난 금요일 밤에 다들 뉴욕 증시 보셨나요?주식의 주 자도 잘 모르는 저조차도 눈이 번쩍 뜨이는 뉴스가 있더라고요. 그 유명한 일론 머스크의 우주 기업, '스페이스X'가 드디어 미국 시장에 상장을 했다는 소식이었어요. 토요일 아침에 눈 뜨자마자 경제 뉴스나 유튜브를 보는데 온통 난리가 났더라고요. '드디어 우주 시대가 왔다', '지금 안 사면 평생 후회한다', '제2의 테슬라다' 하면서 당장 안 사면 나만 뒤처지는 것 같은 분위기랄까요?솔직히 이제 막 미국 ETF 시작한 47세 주린이인 저도 순간 마음이 엄청 흔들렸어요. "어머, 나도 저 우주 주식 좀 사야 하나? 남들 대박 날 때 나만 소외되는 거 아냐?" 하는 조바심이 덜컥 나더라고요. 하지만 주말 내내 가만히 마음을 가라앉히고 제 계좌를 들여다보며.. 2026. 6. 15. 이전 1 다음